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개인정보처리방침

개인정보 처리방침

1.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


가. 기관단체는 회원가입, 원활한 고객상담, 각종 서비스의 제공을 위해 최초 회원가입 당시 아래와 같은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필수항목으로 수집하고 있습니다.


<일반 회원가입> - 성명, 성별, 생년월일, 아이디, 비밀번호, 이메일, 주소, 전화번호, 휴대전화번, 닉네임


<외국인 일반 회원가입> - 성명, 성별, 생년월일, 아이디, 비밀번호, 이메일, 주소, 전화번호, 휴대전화번호, 닉네임


나.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아래와 같은 정보들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. - IP Address, 쿠키, 방문 일시, 서비스 이용 기록, 불량 이용 기록


다. 부가 서비스 및 맞춤식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해당 서비스의 이용자에 한해서만 아래와 같은 정보들이 수집될 수 있습니다. - 주소, 연락처, 사용 이동통신사, 계좌번호 등


2.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


가. 회원관리

회원제 서비스 이용 및 제한적 본인 확인제에 따른 본인확인, 개인식별, 불량회원의 부정 이용방지와 비인가 사용방지, 가입의사 확인, 연령확인, 고지사항 전달


3.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


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.

단,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아래의 이유로 명시한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.

가. 기관단체 내부 방침에 의한 정보보유 사유


- 부정이용기록 보존 이유 : 부정 이용 방지

보존 기간 : 1년



나. 관련법령에 의한 정보보유 사유

상법,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기관단체는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.

이 경우 기관단체는 보관하는 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하며 보존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.



-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보존 이유 :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

보존 기간 : 5년


-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보존 이유 :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

보존 기간 : 5년


- 전자금융 거래에 관한 기록 보존 이유 : 전자금융거래법

보존 기간 : 5년


-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보존 이유 :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

보존 기간 : 3년


- 본인확인에 관한 기록 보존 이유 :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

보존 기간 : 6개월


- 웹사이트 방문기록 보존 이유 : 통신비밀보호법

보존 기간 : 3개월